학장 인사말
home 대학소개 > 학장 인사말

인문예술대학에 오신 것을 크게 환영합니다.

인문예술대학은 인문학과 예술 분야의 상생적 발전을 지향하며 2019학년도에 새로 출발한 대학입니다.

인문학은 문학,역사, 철학, 문화 등과 같이 사람들의 존재론적 문제, 바람직한 가치와 사상, 지난 역사와 현재적 삶의 방식등을 탐구하는 지성적 학문입니다. 예술은 음악, 미술 등과 같이 삶에 긍정적 활력을 부여하는 아름다움(美)을 문자가 아닌 메세지로 표현하고 창조하는 활동입니다. 따라서 인문예술대학은 궁극적으로 우리가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에 대해서 성찰하고, 인간답게 살고 즐겁게 사는 길을 학문적으로 탐구하고 실천적으로 모색하는 배움의 전당입니다.

인문예술대학에는 국어국문학과, 중어중문학과, 유럽문화・관광학과, 한문학과, 민속학과, 동양철학과, 사학과, 의류학과, 음악과, 미술학과 등 10개 학과가 있습니다. 이들 학과 가운데 다수는 1979년 4년제 안동대학 승격 당시에, 일부는 승격 직후에 창설되었습니다. 이렇듯 인문예술대학의 여러 학과는 각계각층에서 활약하고 있는 다수의 인재를 배출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합니다.

오늘날 사회가 삭막해지고 비인간적인 사건이 증가하는 가운데, 인문학과 예술의 가치는 실로 크고 소중합니다. 따라서 인문예술대학은 인문학 내부의 융합은 물론이고 인문학과 예술의 상호 융합을 통하여 더 창의적인 교육과 학습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자 합니다.

인문예술대학에서 밝고 맑고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데 동행합시다.

인문예술대학장 배영동

전화번호 : 054-820-7600 / 이메일 : ydbae@an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