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교육 전공
국어국문학의 이론과 실제를 교수, 연구하여 주체적이고 창의적인 국어교육 전문가를 양성하고, 나아가 국어교사에 대한 재교육을 심화할 목적으로 1997년 3월에 설립되어 오늘에 이르렀다. 세부 전공은 국어학, 고전문학, 현대문학으로 나누어진다. 교육학 석사 학위 취득 후에는 대부분 중등학교에서 국어과 교사로 재직하며, 정부 및 지방자치 단체, 공기업과 사기업, 언론계, 연구소 등에서 진출하여 활동하기도 한다.
역사교육 전공
새로운 역사교육에 관한 이론과 응용방법을 연구하여 학문적 전문성을 갖춘 유능하고 창의적인 역사교육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1997년 3월에 신설되어 오늘에 이르고 있다. 교육학 석사 학위 취득 후에는 대부분 중등학교에서 역사 교사로 재직하며, 정부 및 지방자치 단체, 공기업과 사기업, 언론계, 박물관 등에 진출하여 활동하기도 한다.
한문교육 전공
한문학의 깊이있는 연구와 교수방법을 습득하여 교육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유능하고 창의적인 한문교육 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1998년 3월에 신설되어 오늘에 이르고 있다. 겸하여 현직에 있는 한문교사를 위한 재교육의 장을 제공해 왔다. 교육학 석사학위 취득 후에는 중등교사 자격증을 취득하여 한문 교사로 임용이 가능하며, 정부 및 지방자치 단체, 공기업과 사기업, 언론계, 연구소 등에 진출하여 활동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