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장 인사말
home 대학소개 > 학장 인사말

안동대학교 인문예술대학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우리 인문예술대학은 인문학적 소양과 예술적 가치를 함양하고 세계로 향한 미래의 도전적 성장을 위해 2019학년도에 새로 출발한 대학입니다.

인문학은 문학,역사, 철학, 문화 등과 같이 사람들의 존재론적 문제, 바람직한 가치와 사상, 지난 역사와 현재적 삶의 방식등을 탐구하는 지성적 학문입니다.

예술은 또한 음악과 미술, 패션 등으로 사람과 사람사이에 서로의 감성을 결합하고 세상을 행복하게 만드는 창조적 학문입니다.

따라서 인문예술대학은 인간의 삶의 본질과 예술적 감성의 본질을 학문적으로 탐구하고 실천하는 배움의 전당입니다.

현재 인문예술대학에는 국어국문학과, 중어중문학과, 유럽문화・관광학과, 한문학과, 민속학과, 동양철학과, 사학과, 의류학과, 음악과, 미술학과 등 10개 학과가 있습니다. 이들 학과 가운데 다수는 1979년 4년제 안동대학 승격 당시에, 일부는 승격 직후에 창설되었습니다. 그동안 인문예술대학의 여러 학과는 사회 각계각층에서 활약하고 있는 다수의 인재를 배출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합니다.

앞으로 우리 인문예술대학은 전통적 인문학을 중심의 축으로 예술의 융합과 페션의 선도적 리더십으로 지식을 계승하고 창조하는 교육의 장으로 나아갈 것입니다.

세계가 4차 산업으로 향하는 오늘날 인문과 예술의 융합을 통해 새로운 지식을 창조하고 확장해 나아가는 대학의 장에 오신 학생 여러분을 환영하며 더 큰 노력으로 모두 함께 행복한 미래를 위해 달려갑시다.

안동대학교 인문예술대학에 오신 여러분을 거듭 환영하며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인문예술대학장 이광순

전화번호 : 054-820-7600, 이메일 : kslee@anu.ac.kr